지난 2008년에 처음 출간되어 출판계에서 많은 칭찬과 상을 받고, 전국 초등학생과 학부모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보리 국어사전》이 출간 일곱 해째를 맞아 새 단장을 마치고 나왔습니다. 그동안 바뀐 우리말 모습과 쓰임을 조사하여 반영하고, 독자들이 보내 주신 귀한 도움말을 고스란히 받들어 새로 다듬었습니다.
소중한 우리 아이들에게 가장 새롭고 가장 아름다운 《보리 국어사전》을 만나게 해 주세요. 우리말을 배우는 첫걸음에 가장 든든하고 친절한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 자세히 보기

윤구병 선생님이 직접 쓰고 그린 철학 우화 <모래알의 사랑> 개정판이 곧 나옵니다. 보잘 것 없는, 그래서 누구나 하찮게 여기는 모래알이 진정으로 사랑하는 법을 깨닫게 되는 과정을 보여 주는 책입니다.
손으로 모래를 움켜쥐면 모래알은 어느새 손가락 사이로 스르르 빠져나갑니다. 쉽게 뭉쳐지지 않고, 아무리 많이 모아 놓아도 작은 파도에 손쉽게 스러져 버리는 모래알은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의 자화상입니다.

 

5년 전 용산에는 사람이 살고 있었습니다. 용산에서 하루아침에 철거된 것은 건물이 아니라 한 사랆의 삶입니다. 삶을 지키고 희망을 꽃 피우는 일, 용산을 기억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강제철거 없는 세상을 바랍니다. 용산의 진실이 밝혀지기를 바랍니다.

 

개똥이네 놀이터 100호 발간 소식

2005년 12월에 창간한 개똥이네 놀이터가 2014년 3월이면 100호가 됩니다.
보리출판사에선 100호 발간을 앞두고 이를 기념할 몇 가지를 일을 기획했는데, 그 첫번째가 개똥이 토론 한마당입니다. 개똥이네 놀이터를 보고 있는 개똥이들이 보리출판사에 모여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지요.

계속 보기

(주)도서출판 보리
[413-120] 경기도 파주시 직지길 492  
대표번호 | 031.950.3535  잡지독자번호 | 031.955.3700
www.boribook.com